목록2024/07 (3)
일하기 싫은 워커홀릭 직장인
시즌 2 재재주행 감상문 2020년에 쓴 것 레이븐 정말 강한 사람. 지상에서 사는 데엔 다리가 필요하니까 마취제도 없는데 수술하겠대.. 정말 너무 강한 사람. 핀이 없는 레이븐은 무엇으로 삶을 사는지를 알고 싶어서 시작한 재주행. 처음부터 레이븐을 주시하려고.링컨을 구하기 위해 홀로 지상인에게 가 자신을 받아달라고 하는 이 부분부터가 진정으로 옥타비아의 전사로서 각성이겠지. 출전하는 지상인들 앞에 홀연히 모습을 드러낼 때에 전율이 일었으니까. 클라크를 대하는 렉사의 말투가 너무 상냥하다. 클라크에게 말할 때엔 말 끝마다 클라크의 이름을 붙이는 거 너무 설렌다. 클라크도 느끼고 있었겠지? 하늘인의 리더로서 클라크가 적당했기 때문에 그를 현명하고 강한 지도자로 만들기 위한 조언을 계속했을 것이다. 하지..
재재주행 / 2020년에 썼음스포 많음! 청소년 범죄자들을 지구로 냅다 떨어뜨리고 시작하는 이야기라서 첫 주행 당시엔 좀 긴장하고 봤었다. 비뚤어진 애들이 자유를 만끽하는 이 무법지대에 강간 살인은 꼭 나올 것 같아서. 하지만 이번엔 재주행. 아니라는 걸 알고 보니까 초반부 인물들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었다.물론 초반에 살인을 하긴 하는데 이 애들이 살인을 그렇게 가볍게 다루진 않는다. 악당처럼 웃으며 "고통을 주자"는 하는데 "죽이자"는 쉽게 나오지 않는다. 살인죄로 감방 간 애는 경계하기도 하고. 다른 작품들에서 아무렇지 않게 잔인한 연출 너무 많이 봤더니 이런 점이 귀엽게 보인다.방주의 사람들이 다음 세대를 위한 결정을 내릴 때 첫주행 때는 분명 감동에 엉엉 울면서 봤었는데. 수상이 나중에 어떤 짓..
- 손을 자주 씻지 않는 사람. - 외출 후 손을 씻지 않는 사람. - 몸에서 고약한 냄새가 나는 사람. 타고난 체취든, 향수 취향이든. - 자세가 올곧지 못하고 상체 굽은 사람. - 나에게 화내는 사람. 화낸다는 것은 소리, 언어, 표정, 행동 등으로 폭력적인 표현 하는 것을 의미함. - 기다리지 못하는 사람. 시간에 쫓겨 살며 시간에 자신의 마음을 내어줘 버린 사람. 아무리 해봐도 내가 맞춰줄 수 없는 성격, 행동 방식, 외모를 가진 사람이 있다. 외모는 첫눈에도 알 수 있는 쉬운 건데 눈에 바로 보이지 않는 성질들은 긴가민가 하게 된다. 이런 걸 못 참겠는 내가 나쁜 건가, 인간적으로 너무한 걸까, 그냥 고칠 수 있는 사소한 거 아닌가, 같은 생각을 했지. 이제 절대 긴가민가 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